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 게 계속 당긴다면? ‘탄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3:33

    >


    단것이 계속 끌면?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중 처음이지만 과도하게 식사하면 독이 됩니다. 탄수화물 중독이란, 너로 탄수화물을 충분히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탄수화물을 먹고 싶다는 욕구가 자꾸 생기는 현상을 의미하며, "단맛중독"이라고도 합니다.


    >


    탄수화물은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신경하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할 것이다. 그러나, 이 세로토닌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우리 몸은 이러한 행복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더 찾게 됩니다.흰쌀, 밀가루, 설탕, 굵은 소금 등 정제된 단순한 화학구조로 구성된 단당류 탄수화물이 특히 탄수화물 중독을 유발할 것이다. 단당류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때때로 더욱 빨라집니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 췌장에서 혈당량을 하나로 유지하기 위해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됩니다. 이때 포도당 농도는 갑자기 아침이 되고 결론적으로 포도당을 충분히 흡수한 sound에도 또한 단 것이 빠지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탄수화물에 중독이 됩니다.


    >


    탄수화물 중독에 걸리면 배불리 섭취를 하고도 무의식 중에 군것질이나 간식을 찾게 되므로 내장지방 비만이 일어나기 쉽고 당뇨, 높은 혈압, 협심증, 뇌중풍(뇌졸중) 등 모든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또한 세로토닌 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우울한 감정을 느낍니다.


    아래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탄수화물 중독지수는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이미 탄수화물 중독의 경우, 그만두기 힘들어도 건강한 식습관으로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탄수화물 식사를 줄이는 식습관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하나. 규칙적 식사 2. 식물 섬유가 풍부한 이 1과 야채의 식사하기 3. 과식하지 않고 조금씩 자주 먹는 4. 식욕을 참기 어려울 때는 양치질 ​ 무엇보다 밀가루, 설탕의 정제된 탄수화물을 가능한 최소한으로 식사하는 것이 기대하고 힘껏 하고, 수영, 자전거, 조깅 등산 등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인슐린 농도를 moning춤 추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