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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30년 국내 신차 33퍼센트 전기-수소차로” 행정부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7:49

    "2030년 국내 신차 33퍼센트 전기-수소의 차로 "세종=최 혜련 기자 입력 2019-10-16 03:00수정 2019-10-16 05:06[문 대통령 경제 행동의 가속]정부, 미래 차 산업의 청사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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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부가 2030년 국내에서 판매될 신차 하나 0대 중 3대는 전기 자동차와 수소 자동차에서 생산하고 2027년 세계 최초로 전국 주요 도로에서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미래차 시장에 미리 대비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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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한가지 산업 통상 자원부와 국토 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행정부는 올해 2.6%의 전기 및 수소 자동차의 국내 신차 판매 비중을 2022년 9.9%, 2030년에는 33.3%까지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 때문에 2030년에는 고급 세단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등 모든 차종에서 친환경 차를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또 3856억원을 투자하고 2025년까지 전기 차가 한번 충전으로 운행 가능한 거리를 현재 400km로 600km로 늘리고 충전 속도도 요즘의 3배로 높이게 되었습니다. 친환경 차를 살 때 적용하는 개별 소비세(2022년 하나 몰)와 취득세(2021년 하나 몰)인하 혜택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수소 자동차 가격도 현재 7000만원대에서 2025년 4000만원대에서 아침 수출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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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과 관련해서는 2027년을 세계 최초의 완전 자율 주행 실현의 시점으로 했다. 그때까지 전국 주요 고속 도로와 간선 도로에서 자율 주행의 수준을 '레벨 4'까지 올리는 방안이었다 이는 당초 2030년을 목표로 한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시기를 3년 앞당기겠다는 뜻이었다 레벨 4는 자동차가 운전자 개입 없이 주변 상황에 맞게 주행할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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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때문에 2024년까지 자율 주행에 필요한 통신, 정밀 지도 등 4대 인프라를 전국 고속 도로와 주요 국도, 도심 도로에 위치하고 2027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다. 정부는 5G등의 통신 체계를 갖추고 신호등이나 차선 체계 등을 전국적으로 통하는 등 준비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정부는 또 낫한 선을 쟈싱눙 자동차의 플라잉 카 서비스를 2025년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교통 연구원에 따르면, 플라잉 카는 수도권 내 이동 시간을 40퍼.세인트 단축 같은 획기적인 교통 수단이었다 한국 자동차 산업 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20하나 7년보다 2. 하나 포.세인트 감소한 402만 9000대로 세계 7위이다. 여전히 세계 하나 0위권 중이지만 20하나 6년부터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이 기간, 순위가 5위부터 7위로 2단계 하락했다. 정부는 자동차 산업이 행정부 경제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어 미래차 전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성장 동력 약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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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미래차 산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윤리규범 마련 등 제도적 과제가 남아 있다. 4월 자율 주행 자동차 법이 국회 본 회의를 합격했지만 의문의 발생이 감지됐을 때 자율 주행 차가 사물과 사람 속에서 어떤 것을 제1우선 피하는 방법 같은 윤리 규범은 이미 논의를 시작한 단계다. 미래차 서비스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개인정보 보호법과 종종 신망법도 개정해야 한다.(출처:최 혜련 기자, 20첫 9-최초의 0-첫 6동아 1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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